본문 바로가기

창업및 사업 아이디어 짜내기/아마존셀러

"커미션 두 배로! 아마존 인플루언서 꿀팁 대공개"

반응형
아마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Q&A: 필수 인사이트

스토어프론트, 쇼퍼블 비디오, 커미션을 설명하는 이미지
스토어프론트, 쇼퍼블 비디오, 커미션을 설명하는 이미지


아마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Q&A 세션에서 나온 중요한 인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스토어프론트 설정, 콘텐츠 생성 및 공유, 프로그램 및 커미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스토어프론트 관련 인사이트

1. 스토어프론트 공유: 인플루언서로 승인된 후 바로 스토어프론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매우 편리합니다.

2. 스토어프론트 링크: 어소시에이츠 센트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nfluencers" 탭을 클릭한 후 "My Storefront"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스토어프론트 찾기: 아마존 앱에서 스토어프론트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마존 모바일 쇼핑 앱을 엽니다.
  •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에 가입한 아마존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하단 네비게이션에서 사람 아이콘을 탭합니다.
  • ‘Your Account’ 섹션으로 스크롤하여 ‘Your Storefront’ 버튼을 탭 합니다.

콘텐츠 생성 및 공유 인사이트

1. 쇼퍼블 비디오: 비디오는 세로 방향으로, 고품질 오디오와 내레이션을 포함하여 10-30초 길이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제품을 태그 하여 쇼퍼블 비디오로 만드세요.

2. 비디오 시간: 비디오는 30초가 적절하며, 동일한 제품에 대해 여러 비디오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링크 생성: 아마존 모바일 앱에서 제품 페이지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 유도된 적격 구매에서 커미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공유: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스토어프론트 링크를 추가하고, 다양한 채널에 콘텐츠를 게시하여 도달 범위를 넓히세요. 인스타그램에서는 아마존 추천 제품에 대한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만들고, 가장 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소셜 페이지 상단에 고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5. 커미션 공지: 제휴 링크를 사용할 때 FTC 가이드라인에 따라 커미션을 받는다는 사실을 명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투명성을 유지하고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커미션 인사이트

1. 프로그램 차이: 아마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은 어소시에이츠 프로그램의 확장판으로, 인플루언서에게는 개인 스토어프론트가 제공됩니다.

2. 커미션: 반품된 제품에 대해서는 커미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적격 구매에 대해서만 커미션을 받을 수 있으며, 커미션 요율은 어소시에이츠 센트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크리에이터 커넥션: 크리에이터 커넥션은 인플루언서와 어소시에이트가 아마존 표준 요율 외에 추가 커미션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무료 가입 프로그램입니다. 가입을 위해 여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Q&A 세션에서 다룬 중요한 인사이트를 통해 아마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스토어프론트를 최적화하고,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공유하여 더 많은 커미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면 댓글로 문의하시거나  제공된 링크를 참조하세요.

반응형